최근에 하던 일을 그만두고 자유롭게 남는 시간에 할 수 있는 알바를 찾다가 배달의민족 커넥터 전기자전거 배달을 찾아서 시작하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수익이 실제로 나는지, 체력이 얼마나 드는지 찾아보는 사람들이 많아서 자전거로 배달하면서 알게 된 정보들을 공유하려고 한다.
준비
직접 배달을 하면서 꼭 필요한 물품들을 추렸다.
1. 전기자전거: 배달의민족은 도보 및 일반 자전거를 사용해서도 배달이 가능하지만 시간 대비 효율이 떨어지고 체력적으로도 힘들어서 꾸준히 할 수 있는 전기자전거 혹은 오토바이를 추천한다.
2. 배달가방, 스마트폰 거치대: 자전거를 타면 두 손이 자유롭지 않으니 필수
2. 스마트폰: 배터리 용량이 크고 화면이 어느정도 큰 기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갤럭시 S23
3. 안전장비: 배민에서 전기자전거로 배달을 하기 위해서는 헬멧이 필수고 도로에서는 어떤 상황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꼭 착용해야한다.
4. 자외선 차단제 및 긴팔 옷: 일을 하는 동안 거의 모든 시간을 실외에서 보내기 때문에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필수다.
5. 물: 특히 더운 여름에는 탈수 증상을 막기 위해서 꼭 필요하다.
배민커넥트 설치 및 가입
배민커넥트 앱을 먼저 설치하고 가입, 그리고 개인정보와 헬멧 인증을 진행하면 배달을 할 수 있게 된다.
배달은 역시 배민커넥트로 시작하세요!
원할 때 원하는 만큼 달리고 쏠쏠한 수입벌어요.
join.baeminconnect.com
수익 및 팁
처음 배달을 시작하고 나서 하루 평균 한두시간 정도 배달을 목표로 정했고 현재 시간당 15,000원 정도를 벌고 있다. 글쓴이의 전기자전거는 배터리의 한계와 25km 속도제한의 한계로 오토바이나 더 좋은 전기자전거를 마련한다면 시간당 20,000원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
처음 배달을 시작하고 길 찾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몇번 배달을 하고 나니 어떻게 길을 찾아야하는지 감을 익히게 되었다. 미리 지도에 나와있는 픽업지점과 목표 배달 지점까지 이정표가 될만한 가게나 구조물을 외우고 가면 길을 찾는 시간이 많이 단축된다.
이후 길 찾기와 앱 사용에 좀 더 능숙해진다면 당근마켓이나 다른 플랫폼을 통해서 배민플러스 협력사 라이더로 들어가면 더 좋은 배달 단가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배달을 기다리는 시간 없이 계속 받고 싶으면 음식을 더 안전하게 배달하고 수락률을 높이는게 큰 도움이 되고 사람들이 배달을 많이 주문하는 시간대인 점심, 저녁 시간대를 노리는 것이 좋다.
난이도
배민 배달을 시작하고 가장 좋은점은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일을 할 수 있고 사람간의 접촉이 작고 택배 상하차, 건설현장 등 이런 알바보다 일이 쉽고 편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설올패스카드 신청방법, 사용방법 및 혜택 (건설근로자 전자카드) (0) | 2025.07.13 |
---|